mri 의료보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제로보이 조회 13회 작성일 2020-09-21 06:32:52 댓글 0

본문

모르면 손해! 비싼 MRI 찍기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 이경석의 척추88

척추 질환 환자라면 한 번쯤 부딪히는 관문, MRI 검사!
비용은 2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천차만별!
건강보험 적용도 안 돼서 비용은 어마어마한데 가는 병원마다 찍자고 하고...
호구되지 않게 똑똑하게 MRI 찍는 법 어렵지 않다?

- MRI라고 다 같은 MRI가 아니다? 똑같은 돈 내고 찍었는데 화질이 구린 MRI가 있다?
같은 값이면 성능 좋은 MRI에서 찍는 방법!
- 엑스레이, CT 다 찍었는데 또 MRI를 찍어야 해?
- 다른 병원에서 찍었는데 또 찍자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척추 영역 일타 강사(?) 이경석 원장이 알려주는
'환자는 몰랐던' MRI 검사에 관한 모든 것들!
MRI 검사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꿀팁 대방출!


기존 유튜브 방송에서 들을 수 없었던 척추에 관한 불편하지 않은(?) 모든 진실을 밝히는
‘이경석의 척추88’ -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업로드



-척추 질환에 대해 궁금한 점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댓글 혹은 방송을 통해 답변해드립니다


-88병원 이경석 원장
88병원 홈페이지
https://88hospital.com/
88병원의 블로그
http://88hospital.co.kr/

#MRI #MRI비용 #테슬라
#자기공명영상 #CT #엑스레이 #X-ray #협착증 #허리디스크 #추간판탈출증 #척추MRI
#대학병원 #MRI복사 #MRI보험
굿라이프 : ’이경석의 척추88’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방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써니 : 압박골절로 척추에 핀3개고정해서 장애진단받았는데 이핀을 영구적으로가지고있어야한다는데 제거를할수있나요?
상상컴퍼니 : 기존 종합병원에서 팔꿈치 수술 실패 후 대학병원에서 팔꿈치 수술만 다시 두번받고 계속 불안정성 생겼는데 원인이 기존 종합병원에서 말했던 내용을 이렇게 수술하면 될 것 같다고 .. 수술 두번이나 더 하고나서 그걸 이제서야대학병원에서는 얘기하고 있는..분명 두번의 수술 전에 그렇게 물어봤는데 그것때문이 아니라더니 기존에 수술 된 부위만 계속 건드리고.. 의사들 프라이드보단 환자입장에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함..무슨 이렇게 해보자 저렇게 해보자 마루타도 아니고.. 결국 다시 예약날짜에 검진..mri 다시 찍자길래 외부에서 찍으면 안되냐고 하니 여기서 찍어야 한다고..불안정성이 왜 생기는지 일단 휴대폰 카메라로 불안정성 관련 동영상 촬영기록 남겨둔다고 .. 제가 진짜 무슨 마루타인줄..이런 케이스로 논문이라도 쓰려고 그러나 ..돈은 돈대로 들고 심리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가 밀려오네요 대학병원이라고 의료수준이 다 좋은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김량희 : 무릎이 많이아파 병원갔는데 의사샘이 MRL찍어봐야 안다네요ㅋㅋ치료받기위해 6십만넘게 동네병원에서 찍고 결과는 물리치료받으래요 진작 알고 그런것 아니예요 물리치료도 한둥만둥 병원갔다 왔는데 몇일동안 억울해서 죽겠데요 바른말도 많은데 숨겨가면서요 어떤 병원은 실비 가입핸것 부터 물어봐요‥의과대학 못‥보낸게 한이서려요~전부 거짖으로 진료하고요 완전 낫게는 절때안ㆍ해줘요~굿ㅡ자 달린병원이 생각조차 싫어요ㅉㅉ
송송용이 : 감사합니다
김윤숙 :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꽃사랑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yong Hui : 영상의학과 선생님이 답변을 너무 자신없게 말씀하시네요.
worship1691 : 병원 어디세요?
김재삼 : 이분처럼 양심적으로 다른곳에서 찍어온 MRI로 진료해주는곳 별로 없습니다. 고객이 모를줄알고 고장나지도 않은 부품 막 갈아버리는 자동차 정비소나 반찬 재활용하는 식당이나 자기병원에서 사진찍게하는 의사나 그냥 동급으로 쌩양아치들인듯...

[건강e쏙쏙] 뇌와 뇌혈관 MRI 건강보험 적용, 혜택은 얼마나?

[건강e쏙쏙] 뇌와 뇌혈관 MRI 건강보험 적용, 혜택은 얼마나?

핵심토크 / 뇌와 뇌혈관 MRI 촬영 건강보험 적용 확대에 대해 알아봅니다

진행 : 이상이 제주대 의대 교수
패널 : 김수민 ANN
게스트: 급여보장실 윤교정 팀장
보건복지부 예비급여과 강준혁 사무관

★ 건강보험에 대한 상담은 고객센터 1577-1000을 이용하세요!
★ 국민건강보험 소셜미디어에 가시면 대단한 정보와 이벤트가 팍팍!
①▶국민건강보험건강천사 블로그 http://blog.daum.net/nhicblog
②▶국민건강보험건강천사 유튜브 https://www.youtube.com/nhicsns
③▶국민건강보험건강천사 티스토리 http://nhicblog.tistory.com
④▶국민건강보험건강천사 페북 http://www.facebook.com/nhis.korea
⑤▶국민건강보험건강천사 카카오스토리 http://story.kakao.com/ch/nhis
⑥▶국민건강보험건강천사 트위터 http://twitter.com/nhis_kr

팟빵 팟캐스트 음성 URL
1부 http://www.podbbang.com/ch/16413?e=22720379
2부 http://www.podbbang.com/ch/16413?e=22720395
홍복지사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싼 MRI 비용, 싸게 찍는 꿀팁(10만원~20만원 초중반)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 입니다 :)

허리통증부터 다리저림, 당김이 있는데 X-RAY는 정상이고 주사치료를 받았는데도 아픈 경우 한의원에 오십니다.

일단 척추 관련한 이학적 검사들을 한 후에 정상과 다르거나 치료 반응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MRI를 지시하는데요.
MRI를 찍어서 가지고 한의원에 가면 한의사가 영상을 보고 치료 기간 및 계획을 설정합니다.

MRI는 진단 확률을 높이는 수단 중의 하나이지 MRI로 모든 게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특성상 누워서 촬영하기 때문에 허리에 중력이 걸린 상태가 아니고 근력이나 근육의 상태가 다 보이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미세 연부조직의 손상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보통 X-RAY에 비해 MRI는 기계 자체가 비싸다 보니 한번 촬영하는데도 꽤 비쌉니다.

가격대는 천차만별인데요. 뉴스에는 10만원대부터 80만원대까지 다양하다고 나옵니다.
환자분들 중에서는 MRI 가격 때문에 많이 걱정들을 하십니다.

뇌 MRI는 일부 조건에 부합할 때 건강보험이 적용되었으나 아직 척추관련 MRI는 여전히 비급여입니다.

근데 최근에 환자 몇분들이 20만원대에 찍어오셨더라구요.
CD 케이스를 보니 병원이 아니라 생소하게 한국건강관리협회였습니다.

여쭤봤더니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20만원 초중반에 허리 MRI를 찍어준다고 하네요.

오해하지 마세요. 저와는 1도 관련 있는 업체가 아닙니다. 나중에 가격을 올린다면 굳이 이 영상 보고 갈 필요 없습니다.

1. 본인 주소 근처에 있는 한국건강관리 협회를 검색하고 전화예약을 합니다.

2. 당일날 MRI 촬영 후 CD 복사본을 꼭 받습니다.

3. 복사본을 지참하시고 진료할 한의원이나 병원에 찾아갑니다. (소견서는 나중에 보내준다고 하네요)

개원한지 얼마 안된 병원은 가끔 오픈 이벤트가로 1.5T MRI를 10만원 중반에 하기도 하고.
가끔 할인 이벤트로 20만원대에 찍어주기도 하더라고요.
동네에 그런 곳이 있다면 굳이 한국건강관리협회를 갈 필요는 없겠습니다.

만약 저기가 가격을 서서히 올린다면? 물론 갈 필요없겠죠.

FAQ) 그러면 왜 병원마다 가격이 다 다를까요??

비싸다고 뭐라고 하기 힘든 게 같은 재료가 들어간 음식이 식당마다 가격이 다른 것과 같습니다.

비급여이기 때문에 병원이 책정하기 나름입니다.

이렇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구입한지 오래된 MRI 기게를 가진 병원과 새 MRI 기게를 가진 새 병원이 같은 가격일 수는 없겠죠.

2. MRI의 기계 종류에 따라 다를 수도 있는데요. 화질은 1.0T / 1.5T / 3.0T 여기서 T는 테슬라로 자기장 세기를 말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영상이 정밀하게 나옵니다.

대부분의 척추병원이 1.5T를 가지고 있고 상급병원 대학병원은 3T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는 1.5T 정도만 찍어도 됩니다.

그걸 환자가 어떻게 확인하냐구요?
이건 병원 홈피에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이런 걸로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역시 1.5T입니다.

FAQ) 꼭 대학병원에서 MRI를 찍어야 하나요?

척추의 경우는 1.5T MRI 정도면 무리가 없습니다. 동네병원 1.5T나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1.5T MRI를 찍고 CD 영상을 복사하여 대학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으면 됩니다.

FAQ) 이 병원에서 MRI를 찍었는데 다른 병원 갔더니 다시 찍으라고 하네요ㅠㅠ 그래야 하나요?

화질이 낮은 경우는 다시 찍으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여쭤보세요. 같은 부위를 다시 찍는 건지 여부와 찍는 이유를요.

하지만 똑같은 부위를 똑같은 1.5T MRI 기계라면 찍지 않으셔도 됩니다.

FAQ) 어떤 경우 다시 찍어야 할까요?

1. MRI를 찍을 때 원장이 보려는 부위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찍어야 합니다. 가령 허리 둔부쪽을 치료하는데 고관절 쪽에도 문제가 있어 보이면
치료 중간에 고관절 힙조인트 쪽을 찍으라고 지시할 수 있습니다.

2. 증상이 6개월 이상 되거나 증상이 점점 진행되는 경우

아픈 게 오래된 상태로 일단 생활하는데요. 아픈데도 똑같이 일을 해야하니 예상치 못하게 허리로 부담이 많이 갑니다.
6개월 뿐이 안되었는데도 디스크 탈출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FAQ) MRI는 찍었는데 CT 찍으라고 말하는 경우는 뭔가요?

어깨 무릎 척추 디스크 협착증 등 관절 및 신경압박 문제는 MRI로 확인 가능합니다.
근데 이거와 더불어 뼈의 문제를 봐야할 게 있다면 CT를 추가로 지시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척추골절이나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처럼 뼈문제이거나 내장기관을 보는 데에는 CT가 낫습니다.

정리합니다.

1. 디스크는 1.5T MRI를 찍습니다.

2. 주변에 아무리 봐도 싼 병원이 없다면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예약하고 찍는다.

3. CD를 들고 내가 진료 받을 한의사나 의사를 찾아간다.

지금까지 PAIN LAB 이었습니다 :)

#MRI #MRI비용 #CT #테슬라 #한국건강관리협회 #엑스레이 #X-ray #협착증 #디스크 #추간판탈출증 #MRI보험 #대학병원
꿀떡 : 저도 어지러워서 동네병원에서 mrl 30만원 주고 찍었는데 대학병원 가보라고 하셔서 cd들고 갔는데 사진이 너무 구려서 안보인다고해서 비싼돈 주고 다시찍었어요
다욤 : ㄱㅅㄱㅅ
KYSOOK KIM : 감사합니다. 덕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어요.
안분지족 : 10년도 안된 똑같은 독일회사 뇌MRI 1.5T인데
의원급(건강관리협회)와 대학병원 컷수나 찍는부위가 다른가요?
미소 : 무릎도 1.5 MRI 기계에서 찍어도 잘나오나요?
yocoqozo : 저도 위치를 넘알고싶어여 ㅠㅠ 손목통증 진료받아보고싶습니다 알려주실수 없나용
포스쳐갤러리 자세전문가PG : 좋은 팁 감사합니다 ^^
아이비Ivvvyyy :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너무 유익하네요 고마워요 페인랩 !!! 병원 위치 ㅠㅠ 알 수 있을까여..
안분지족 : 경추mri도 허리처럼 누워서 찍어서 중력이 걸린 상태가 아닌데, 목 디스크 판단가능한가요?
오얏 : 위치가 어딘가요 찾아뵙고싶어요

... 

#mri 의료보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irisanhote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